
근로자 비사무직 정기교육 (서비스업) (상반기)
과정소개
서비스업 현장 근무자 대상의 필수 정기교육으로, 감정노동 등 서비스업 특성에 맞는 사고 예방과 건강 보호 내용에 대한 지식을 제공합니다.
본 과정은 (상반기) 2025년 1월 1일 ~ 2025년 6월 30일까지 수강을 완료해야 법정 교육 이수가 인정됩니다.
학습목표
■ 산업재해 사례 학습을 통한 안전의식 향상
■ 고객 응대 스트레스, 신체적 부담 등 직무 스트레스 요인 파악
■ 근무 환경 개선 및 사고 예방 수칙 실천 능력 강화
■ 고객 응대 스트레스, 신체적 부담 등 직무 스트레스 요인 파악
■ 근무 환경 개선 및 사고 예방 수칙 실천 능력 강화
교육대상
서비스업 비사무직 근로자
강의목차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정리정돈과 사고예방 |
2차시 | 위험성평가의 이해와 적용 |
3차시 | 업무상 재해와 재해 유형 |
4차시 | 소음성 난청의 예방관리 |
5차시 | 뇌심혈관질환 관리와 예방 |
6차시 | 산업안전보건법과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의 이해 |
7차시 | 작업안전수칙과 사고 예방 |
8차시 | 밀폐공간 작업안전과 사고 예방 |
9차시 | 직무스트레스와 감정노동의 예방관리 |
10차시 | 하절기 및 동절기 재해예방과 안전 |
11차시 | 안전보호구의 이해와 관리 |
12차시 | 유해위험화학물질과 작업안전 |